반응형
[엑셀] 자동 합계 방법과 단축키
엑셀 사용하다가 보면 합계를 사용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.
SUM 함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자동 합계를 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
자동합계 방법
1. ∑ 버튼 클릭
▼ 아래처럼 마우스로 입력할 셀들을 선택 또는 드래그하시고 합계란에 선택 후 우측 상단 ∑ 버튼을 클릭합니다.
▼ 아래처럼 합계가 보이게 됩니다.
2. 수식 버튼 클릭
▼ 수식 버튼 클릭 시 1번에서와 마찬가지로 ∑ 자동 합계버튼이 나오고 누르면 자동 합계가 실행됩니다.
자동 합계 단축키 만들기
▼ 수식 > 자동합계 부분에 우클릭 > 빠른 실행 모두 모음에 추가(A)
▼ 엑셀에서 Alt를 누르면 해당 화면이 나타납니다. 그리고 자동 합계 단축키는 Alt + 자동 합계에 나타나는 번호입니다.
전 Alt + 5번입니다. 자동 합계가 단축키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위에서 처럼 클릭하는 게 아니라 Alt + 숫자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해보시길 바랍니다.
반응형
'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Excel]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방법 (0) | 2021.03.21 |
---|---|
[Excel] 엑셀 조건부 서식(수식으로 조건 작성) (0) | 2021.03.16 |
[엑셀]엑셀if 함수 사용하기 (0) | 2021.03.14 |
엑셀 표 만들기 (0) | 2021.03.07 |
엑셀 틀고정 (0) | 2021.02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