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엑셀

[엑셀]자동합계 방법과 단축 키

by imfireguy 2021. 3. 10.
반응형

@Clker-Free-Vector-Images pixabay

[엑셀] 자동 합계 방법과 단축키

엑셀 사용하다가 보면 합계를 사용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.

SUM 함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자동 합계를 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자동합계 방법

1. ∑ 버튼 클릭 

▼ 아래처럼 마우스로 입력할 셀들을 선택 또는 드래그하시고 합계란에 선택 후 우측 상단 버튼을 클릭합니다.

▼ 아래처럼 합계가 보이게 됩니다.

2. 수식 버튼 클릭

▼ 수식 버튼 클릭 시 1번에서와 마찬가지로 ∑ 자동 합계버튼이 나오고 누르면 자동 합계가 실행됩니다.

 

자동 합계 단축키 만들기

▼ 수식 > 자동합계 부분에 우클릭 > 빠른 실행 모두 모음에 추가(A)

 

▼ 엑셀에서 Alt를 누르면 해당 화면이 나타납니다. 그리고 자동 합계 단축키는 Alt + 자동 합계에 나타나는 번호입니다.

Alt + 5번입니다. 자동 합계가 단축키가 등록이 되어있다면 위에서 처럼 클릭하는 게 아니라 Alt + 숫자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해보시길 바랍니다.

반응형

'엑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Excel]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방법  (0) 2021.03.21
[Excel] 엑셀 조건부 서식(수식으로 조건 작성)  (0) 2021.03.16
[엑셀]엑셀if 함수 사용하기  (0) 2021.03.14
엑셀 표 만들기  (0) 2021.03.07
엑셀 틀고정  (0) 2021.02.28

댓글